2017년 8월 21일 월요일

일식

2017.08.21

오늘 오후 서너시간에 걸쳐 일식이 있었습니다. 맨눈으로 해를 쳐다 보지 말라고 방송에서 주의를 줍니다. 장소에 따라서는 개기일식이 일어난 곳도 있다던데 뉴저지에서 보이는 것은 부분일식입니다.


집에 일하러 왔던 사람이 내가 사진 찍고 있는 것을 보더니 신기한듯 자기 휴대전화기를 꺼내 사진기의 뷰파인더 사이로 보이는 해를 찍었습니다.


2017년 6월 11일 일요일

퀘벡 (Quebec CIty)

2017.06.11

언젠가 한 번 가 보자 하면서도 너무 멀다는 핑계로 그동안 미루었던 퀘벡 여행을 드디어 맘먹고 실행에 옮겼습니다. 북쪽으로 아홉시간 쯤 운전해서 퀘벡에 도착했습니다.

여기 온 가장 큰 이유는 유럽에 와있는 듯한 느낌을 갖게 해주는 구시가지의 골목을 누비고 다니며 구경하기 위해서 입니다. 19세기 말에 완공되었다는 구시가지의 대표적 랜드마크인 페어몬 르 샤또 프롱트낙 호텔은 언덕위에 우뚝 서있어서 멀리서도 눈에 잘 띕니다.

호텔에서 조금 떨어진 거리에 일년 내내 크리스마스 장식픔을 파는 상점 부띠끄 노엘이 있습니다. 안에 들어가 보니 엄청나게 많은 장식품들 진열해 놓고 있었습니다.


해가 지고 저녁이 되어 거리에 가로등 불이 반짝입니다. 지나가며 보니 골목길 사이로 저멀리 퀘벡시를 끼고 흘러 대서양으로 나가는 세인트 로렌스 강이 보입니다.


2017년 4월 20일 목요일

제주도에서

2017.04.20

친지 덕분에 제주도에서 며칠 보낼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묵고 있는 콘도 주의를 한바퀴 돌아 가니 저쪽 멀리에 성산 일출봉이 보입니다. 아주 오래 전 제주도에 처음 여행 왔을 때 일출봉 분화구를 가로질러 갔다 왔던 일이 기억에 남아 있습니다. 이번엔 멀리서 바라다 보고만 왔습니다.


한라산 쪽을 쳐다 보니 저녁 노을에 하늘은 붉게 물들어 가는데 산봉우리는 구름에 살짝 덮혔습니다. 저녁 노을을 보았으니 내일 날씨는 맑을 모양입니다.


제주도 올레길을 따라 걸으면 섬 주위를 한바퀴 돌 수 있습니다. 그 올레길 중 한 구간이 송악산 둘레를 돌아 가는 길입니다. 그 길을 따라 송악산을 한바퀴 돌아 보니 한시간 남짓 걸렸습니다. 제주도 곳곳에 유채꽃이 만발했는데 송악산 둘레길 입구도 마찬가지로 유채꽃으로 노랗게 물들어 있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이곳에 다녀온 다음날엔 감기로 하루 종일 앓아 누워야 했습니다.

2017년 4월 8일 토요일

인천 소래포구

2017.04.08

서울에서 전철을 타고 인천 소래포구까지 갔습니다. 시간은 좀 걸렸지만 편리한 교통수단 덕택에 쉽게 갈 수 있었습니다. 먼저 어시장을 한바퀴 돌아 보고는 점심으로 회를 한접시 먹었습니다. 혼자 오는 사람이 드문지 한사람이 먹을 정도의 횟감용 생선을 사려고 하니 횟집 주인이 조금 난감하다는 표정을 지었습니다.

어시장에서 걸어 갈만한 거리에 자연학습장이며 휴식공원인 습지생태공원이 있어 그곳도 한바퀴 돌아보았습니다. 공원 입구에는 천일염을 생산하고 있는 염전 체험장이 있고 더 안으로 들어 가니 풍차가 눈길을 끕니다. 풍차는 모양 좋으라고 세워 놓은 것인지 아니면 어떤 다른 용도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돌아 나오며 보니 아이들과 함께 갯벌에 맨발로 들어가 갯벌체험 중인 가족들도 보였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겨울햇살 비치는 우리집

2008.01.30 오래전   사두었던   사진책들을   펼쳐   보면서   어릴   적   아버지께서   가져오신   페트리  (Petri?)  카메라를   가지고   사진찍기를   배우던 시절이   생각났습니다 .  필름카메라   밖에   없던...

많이 본 게시글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