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2월 29일 토요일

뒷마당의 사계절

2012.12.29

이곳 날씨는 서울 날씨와 참 비슷합니다. 무엇보다 사계절이 뚜렷합니다. 우연의 일치인지 모르겠지만 일기예보를 보다 보면 서울에 비온다 하면 여기도 비오는 날이 꽤나 됩니다. 하지만 이곳의 겨울은 서울에서 보다 길게 이어져 봄이 좀 늦게 시작하는 점, 또 한국에서 보다 이곳의 습도가 대체로 낮은 점 등은 분명히 다른 점입니다. 요즘 봄철에 한국을 방문하면 4월에도 벌써 무더울 때가 꽤 있어 여름이 길어진 것을 느낍니다---한국 날씨가 아열대 기후라는 것을 실감하게 됩니다.

봄...

여름...

가을...

그리고 겨울...

2012년 12월 20일 목요일

동네 안에 있는 묘지

2012.12.20

서부에 살 때는 많이 보지 못했었는데 동부에 살면서 종종 보는 광경 중 하나가 동네 안 곳곳에 있는 묘지입니다. 특히 교회가 있으면 부속 묘지가 교회당 옆에 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흔하게 보진 못했지만 이처럼 학교 바로 옆에 있는 묘지도 눈에 띕니다.

한국에서 같으면 동네 한 복판이나 학교 옆에 있는 묘지는 생각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언젠가 한국 TV 방송에서 아파트 단지 옆에 묘지가 생긴다 해서 주민들이 반대한다는 소식을 전한 적이 있습니다. 죽음이나 귀신에 대한 두려움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같을테지만 묘지의 위치에 대한 생각은 좀 다른가 봅니다. 한국에 살면서 추석성묘 때 멀지 않은 곳인데도 교통체증으로 인해 다녀오는데 하루 종일 걸렸던 생각이 납니다. 아무때나 찾아가기 쉬운 가까운 곳에 묘지가 있으면 그런 고생은 하지 않겠구나 생각됩니다.

이 근처에만도 묘지가 몇개인지 알 수 없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겨울햇살 비치는 우리집

2008.01.30 오래전   사두었던   사진책들을   펼쳐   보면서   어릴   적   아버지께서   가져오신   페트리  (Petri?)  카메라를   가지고   사진찍기를   배우던 시절이   생각났습니다 .  필름카메라   밖에   없던...

많이 본 게시글 (Popular Posts)